2030 패키지 여행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평생 못 잊을 패키지 여행 1순위!
작성자김유진
등록일2025-02-05
조회수 674
본문
20대 때는 체력이 있어서 혼자서 계획하고 잘 다녔지만 30대에 들어서면서 계획 짜기도 귀찮고, 도시 간 이동도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러다가 알게 된 마이유럽 세미패키지!
다른 패키지 상품에 비해 코스가 좀 더 알차고 좀 더 특별한 근교투어가 포함되어있어서 아묻따 결정했어요:)
그 결정 정말 하나도 후회하지 않고 마이유럽 2030세미패키지는 제 지인들한테도 무조건 강추할만큼 만족스러워서 혹시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제 후기보고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해요!!

2030 패키지라 내가 너무 늙은이면 어쩌지..?했는데 마침 제가 갔던 시기가 황금연휴기간이라 제 나이가 딱! 중간이라 언니, 오빠, 동생들이랑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특히 너무 좋았던 이유가 몇가지 있다면
1. 숙소 컨디션 및 위치(+ 조식 퀄리티 GOOD)
: 총 5개국 숙소 중에 단 한 곳도 외진 곳에 있거나 숙소 컨디션이 안 좋은 곳이 없었어요.
(1월인데 전기장판 쓸 만큼 추운 숙소도 없었고, 베드버그 걱정 놉, 심지어 샤워기 필터도 딱히 필요 없는 듯..?)
한 두군데는 조금 좁은 객실도 있긴 했지만 캐리어 펼 공간이 협소 했을 뿐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는 크기!
무엇보다 시내 중심에 위치해서 도보 이동 가능, 교통비 절약 가능(단체 이동 시에는 가이드님이 짝 지어줘서 택시 타기도 해서 정~~~말 편리했어요)
마지막 부다페스트 숙소는 호텔인데 크기는 아파트에 버금가는 스튜디오 숙소여서 하루는 오후까지 잠자고 숙소에서 뒹굴거리고 저녁에 야경만 보러 나갔는데 전혀 후회가 없는 정도였어요ㅠㅠ
그리고 조식 포함도 생각보다 정말 커요.. 조식 퀄리티도 하나 같이 다 좋았고 조식 든든하게 먹고 나가서 식비 조금이라도 절약 할 수 있었어요!
2. 인솔 가이드
(맥주 파티에 굳이 와인 들고왔는데 옆 호텔가서 오프너 빌려와서 와인따주시는 가이드님...ㅠㅠ)
: 재우가이드님 진짜 최곱니다.. 남자분인데도 어지간한 여자보다 섬세하고 언제 연락해도 칼답! 가이드님이 모르는 걸 질문해도 어떻게든 찾아내서 답변해주시고..혹시 적응 못하는 인원 있을까, 불편한 점 있을까 챙겨주시던 모습에 이 글 쓰면서 눈물이 날 정도 ;ㅜㅜ심지어 저희 부모님이 족발집 한다고 말했던 거 기억하시고는 비엔나에서 쇼핑할 때 쌍둥이 칼 추천해주셔서 엄마한테 칭찬 받았어요!! 가이드님 아니었으면 빈손으로 한국 돌아갈 뻔?ㅎ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친근하게 다가와주셔서 낯가림 심한 제가 바로 오빠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 퀴즈 맞춰서 키링 선물 받았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고 평생 못 잊을 거 같아요ㅠㅠ 만약 누군가가 패키지 가이드 추천해달라고 하면 아묻따 JAY를 추천! 한국으로 휴가 오면 꼭 봐요 우리!!
3. 도시 간 전용버스 이동(짐보관 용이 + 교통편 알아볼 필요없음)
: 동유럽 3국은 전에 혼자 여행했었는데 그땐 매번 기차 안에서 자전거 자물쇠로 캐리어 묶고, 불편한 돌바닥에 캐리어 끌고다니느라 너무 힘들었거든요..이번엔 그럴 일 전혀 없어서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워낙 프랑스 파리가 소매치기가 극성이라 여행 출발 전에 잠을 설칠 정도였는데 전용 버스에 짐을 싣고 다녀서 제가 어딘가에 물건을 두고와서 잃어버린 건 있어도 소매치기 당하거나 훔쳐진 물건은 없었어요 ㅋㅋㅋ
도시 간 이동 시간이 길어서 지루하고 불편할거라 생각했는데 그 생각은 크나큰 오산이었어요.. 가이드님의 도시 설명, 풍경 구경, 신청곡 플레이, 퀴즈까지 다들 피곤한 날엔 다들 자라고 조용히 가기도 해서 눈감고 뜨면 새로운 도시에 도착해 있답니다^^
4. 무계획 여행 가능 & 결이 비슷한 친구 만들기
: 회사 일에 치여서 계획 짤 힘이 없었는데 가이드님이 전달해준 여행 꿀팁만으로도 그날 그날 계획 뚝딱! 가능 룸메나 같이 동행하는 친구들 중에 J 있으면 같이 다니면 됩니다..^^ 저는 룸메가 파워J에 사진 찍는거도 좋아하고 성격도 서로 너~~~무 잘 맞아서 16일 내내 넘 행복했어요 ㅠㅠ
혼자 여행하면 사진찍어 줄 사람이 없어서 나중에 돌아보면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번엔 사진 만장은 넘게 찍어 온거 같아요 매일매일 카톡 프사 바꾸는 중~~ 16일을 붙어지내서 안 친해 질 수가 없고, 마침 저희 기수(?)에는 사는 곳이 비슷한 친구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인연을 이어 갈 수 있을 거 같아요:)
2030 세미패키지를 신청할 때 저는 혼자였지만 생각보다 가족, 친구가 같이 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패키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그분들도 개별로 온 여행자들이랑 다 잘 어울릴 수 있었고 좋았어요:)
누군가랑 함께 16일 동안 붙어 지내야 한다는 것에 부담감이 있었지만 2030 세미패키지를 선택했다는 것 만으로도 서로 니즈가 비슷하기 때문에 확실히 참가자들 끼리의 결이 비슷해서 쉽게 친해졌고 헤어질 때는 너무 아쉬웠지만 저희는 벌써 2주 뒤에 만나기로 이미 약속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웠던 건 뒤로 갈수록 체력이 딸려서 동유럽에서는 관광을 한 건지? 요양을 한 건지?싶었지만 이건 저의 개별적인 문제라ㅠㅠ혹시 본인이 체력이 약한 편이라면 일정 중간 쯤 자유시간 하루정도는 푹 쉬고 다시 시작하는 걸 추천드려요!
무엇보다 패키지 여행이 2월 1일까지 일정이었는데 제가 같이 다닌 멤버들이 다 2월 3일 귀국이라 저는 1일에서 3일로 비행기를 변경했을만큼 이 패키지가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어요!! 추가 2일 동안은 여기서 친해진 친구랑 숙소를 쉐어할 수 있어서 좋았구 공항 갈 때도 함께가서 외롭지 않았답니다ㅎㅎ마이유럽 2030 세미패키지의 장점을 너무나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다음번에도 다른 상품으로 또 갈 의향 1000000%!!
- PREV 처음유럽 with 마이유럽
- NEXT 인생 첫 세미패키지 여행!
댓글목록
마이유럽님의 댓글
마이유럽 작성일
안녕하세요 유진님 마이유럽 여행 매니저입니다 😀
우선 너무너무 이쁜 사진들과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숙소는 말할 것도 없이 정말 퀄리티가 높답니다! 후기 중에 숙소 칭찬이 제일 많아요 ㅎㅎ
여행 중 힘들 때에도 편히 쉬실 수 있도록 좋은 컨디션의 호텔들로만 계약을 하고 있답니다 😆
재우 가이드님도 너무 좋으시죠 ㅎㅎ 정말 섬세하고 재미있고 센스 넘치는 가이드님이시랍니다!
도시 간 이동할 때에도 큰 캐리어들이 보관 가능한 전용 리무진 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버스에서 잠을 청하셔도 되시고~ 영상을 보셔도 되시고~ 일행들과 수다를 떠들어도 되시고~ 정말 편하게 이동을 하고 있답니다!
저희 마이유럽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세요 ♥️